목소리를 흉내 내 사람을 홀린다는 ‘장산범’을 둘러싸고 한 가족에게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 <장산범>의 콜라보 웹툰 [장산범: 거부할 수 없는 목소리]가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천만 뷰 돌파를 눈앞에 둔 가운데 오늘 대망의 마지막화를 공개,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3년 전 죽은 줄로만 알았던 후배의 전화를 받고 알 수 없는 비밀이 숨겨져 있는 장산으로 떠나는 주인공에게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다룬 [장산범: 거부할 수 없는 목소리]는 지난 6월 초 다음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최초 공개된 후 7화 만에 무려 약 895만 뷰 돌파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경신, 온라인상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아왔다.
1화 공개를 하자마자 별도의 홍보와 광고 없이 1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네티즌들의 관심을 증명한 바 있는 이 작품은 역대 콜라보 웹툰 중 가장 빨리, 가장 많은 사람들이 본 기록을 세우기도 하였다. 웹툰 구독자들은 연일 ‘장산범’의 정체에 대한 의견들로 열띤 토론을 이어나갔고, 이야기가 진행 될수록 영화 <장산범>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만 갔다.
총 8회의 이야기를 연재하며 탄탄한 스토리와 완성도 높은 짜임새로 ‘장산범’에 대한 궁금증을 이끌어내며 영화의 관심으로 까지 이어지게 한 콜라보 웹툰 [장산범: 거부할 수 없는 목소리]는 양 채널 통합 누적 조회수 895만을 돌파하며 천만 뷰를 목전에 두고 있다. 이러한 뜨거운 반응은 영화 <장산범>으로 까지 이어지고 있다. 공개된 예고편 속의 특정 장면과 웹툰의 공통점을 발견한 네티즌들은 영화 <장산범>의 스토리를 유추하며 두 작품 간의 연관성에 대해 토론을 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더불어, 연재 종료 이후 2주에 걸쳐 작가 후기 및 영화와 웹툰 전격 비교 아이템, 그리고 웹툰에 대한 허정 감독의 코멘터리 등 다양하고 풍성한 내용을 담은 특별 콘텐츠를 추가로 연재할 예정으로, 웹툰에 열광했고 영화를 기다리는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특히, 금일 연재한 웹툰의 마지막화에 맞춰 긴장감을 한 층 더 맛 볼 수 있는 ‘무빙툰’을 공개해 색다른 스릴과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장산범>은 오는 8월 17일개봉한다.
/서경스타 한해선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