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쌈 프랜차이즈 미스터보쌈5379가 부부창업, 가족창업, 청년창업 등 다양한 형태의 소자본 창업을 위해 신규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창업지원을 실시한다.
최근 프랜차이즈 창업 중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고 창업 후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는 부부창업이나 가족창업 등이 떠오르고 있다. 특히 부부창업의 경우 창업 초기비용에 대한 부담과 역할을 분담한 효과적인 매장 운영 관리 등이 장점으로 꼽힌다.
이러한 창업 트렌드를 반영한 미스터보쌈5379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창업을 돕기 위해 예비창업자의 창업비용 예산과 10평형부터 다양한 매장규모, 매장 운영방식에 따른 맞춤형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프랜차이즈 가맹비와 인테리어에 대한 비용부분을 예비창업자에게 유리한 조건으로 제시하고 있으며, 가맹 계약 시 창업비용 및 경비절감을 위한 다양한 지원 혜택도 아끼지 않고 있다.
미스터보쌈5379 창업센터 관계자는 “최근 지속적인 경기불황으로 인해 가성비가 높고 창업 초기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부부창업, 가족창업 등 다양한 형태의 창업을 돕기 위해 철저한 분석과 체계적인 컨설팅을 바탕으로 맞춤형 창업지원을 실시하고 있다.”며 “또한 예비창업자들의 효과적인 매장 운영과 경비 절감 등을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미스터보쌈5379는 오는 5월 10일 예비창업자 대상 창업설명회를 개최하며, 설명회 참석 시 미스터보쌈 상품권 3만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