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후 6시 몬스타엑스는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 앨범 ‘THE CLAN PART 2.5 THE FINAL CHAPTER BEAUTIFUL’을 발매했다. 지난 2015년 데뷔 후 처음 내놓은 정규앨범이자, ‘THE CLAN’ 시리즈의 완결작이다.
이번 첫 정규 앨범에는 타이틀곡 ‘아름다워(BEAUTIFUL)’와 멤버들이 팬들을 위해 만든 자작곡 ‘넌 어때(I‘ll Be There)’를 포함해 총 10곡의 신곡이 수록되었다. 특히, 멤버 주헌, 원호의 자작곡 등을 통해 팀의 음악적 성장을 보여줌과 동시에 몬스타 엑스만의 상징과도 같은 역동적인 사운드를 통해 듣는 재미를 더했다.
타이틀곡 ‘아름다워(BEAUTIFUL)’는 별들의전쟁, 아테나, 주헌, I.M이 함께 참여한 곡으로 트랩, 덥스텝 사운드가 결합되어 대중성 넘치는 멜로디라인을 만들어냈다. 가질 수 없는 사랑을 빨간 장미로 표현하며 거부하기 힘든 사랑에 대한 마음을 신선하게 표현했다.
‘인생이란 drama 주인공은 너잖아/하고싶은 대로 막 해/마치 너의 birthday/불 붙여봐라 너의 이상과 청춘은 절대 늙지 않아/절대 겁내지 마 일단 부딪혀 부딪혀 실패해도 괜찮아/Just let it go Let it go/어차피 정답은 없어 하고 싶은 대로 가는 게 맞아/니가 이끌리는 대로 해’
몬스타 엑스가 전하는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는 동시대를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에게 그들만의 에너지 뿐만 아니라 따뜻한 위로의 손길을 동시에 건넨다.
그간 성장과 발전이라는 틀 안에서 수많은 가치들을 말해왔던 몬스타 엑스. 그 가운데 이번 ‘BEAUTIFUL’을 관통하는 가장 큰 키워드는 용기와 희망 그리고 의지다. 상처 입은 영혼들이 순수한 가치를 찾아내는 게 전작의 이야기였다면, 이제는 그 가치를 위해 무엇이든 해내겠다는 강렬한 의지를 담았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오늘(21일) 밤 9시 V라이브에서 진행하는 컴백쇼를 시작으로 활발한 방송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