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정규 2집 ‘윙스(WINGS)’로 국내외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방탄소년단이 ‘윙스(WINGS)외전’으로 컴백 했다. ‘윙스외전’은 발매 전 선주문만 70만 장을 돌파하며 음원이 공개된 시간에는 음원 사이트 ‘멜론’ 접속지연 사태까지 생길 정도로 ‘핫’했다. 13일 0시 신곡이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타이틀곡 ‘봄날’은 멜론, 엠넷, 벅스,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등 주요 8개 사이트에서 진입차트 1위를 기록했다.
‘윙스(WINGS)외전: 유 네버 워크 어론(You Never Walk Alone)’은 지난해 10월 발매해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정규 2집 ‘윙스(WINGS)’에서 미처 전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담은 앨범이다. 방탄소년단의 멤버들은 이번 앨범에 담긴 신곡의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것이 알려지며 팬들의 큰 기대 속에 음원이 공개됐다. 특히 타이틀곡 ‘봄날’은 브리티시 록의 감성과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결합한 얼터너티브 힙합곡으로 리더 랩몬스터가 주요 멜로디를 작곡하며 방탄소년단의 진심을 담았다는 평.
타이틀곡인 ‘봄날’ 외 또 다른 수록곡 ‘Not Today ’, ‘A Supplementary Story’, ‘Outro : Wings ’ 등도 5위 안에 줄세우며 진정한 ‘아이돌 음원 강자’임을 입증했다.
드라마 ‘도깨비’는 OST의 강세는 여전하다. 컴백한 방탄소년단이 신곡들로 줄 세우고 있는 와중에 에일리가 지난 1월 7일 발표한 tvN 금토 드라마 ‘도깨비’ OST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는 멜론 5위, 엠넷 7위, 벅스 6위, 지니 5위, 소리바다 4위 등을 기록(13일 오전 1시 기준)하며 꾸준한 강세를 보였다.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는 4주 연속 지니 실시간 누적차트 1위를 차지하는 기록과 멜론에서 한 달 가까이 1위를 차지하기도 하며 음악 팬들과 드라마 팬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걸그룹 레드벨벳의 ‘콜라보 싱글 네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Rookie‘는 음악방송 이후 역주행 추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1일 발매된 ‘루키’는 잇따른 신곡 발표 속에서도 음원차트 순위가 상승하며 현재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며 롱런을 기대하게 했다. 13일 오전 1시 기준 멜론 9위, 벅스 5위, 소리바다 7위, 지니 7위 등에 올라있다.
/서경스타 문경민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