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프로포즈 성형외과 김지욱 원장이 화장품 브랜드 ‘벨본’을 런칭하고 마스크팩 3종과 크림2종을 출시했다.
17년 무사고 경력은 물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우선하는 개념성형, 관상성형으로 이름을 알려온 김지욱 원장은 그동안의 진료?상담 데이터를 분석해 빠르고 효과적인 스킨케어를 개발, 코스메슈티컬 시장 도전장을 던졌다.
김 원장은 이번 화장품 브랜드 런칭에 대해 “시술 후 빠른 회복은 물론 수술없이도 피부시술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스킨케어 개발을 위해 노력해 왔다”면서 “무분별한 성형보다는 자신감을 회복하고 외모관리 습관을 갖도록 도움을 주는 스킨케어 컨설팅 및 화장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벨본’을 런칭했다”고 말했다.
다음은 김 원장과의 일문일답.
- 코성형, 가슴성형, 관상성형 등으로 인정받는 성형외과 전문의로 알려져 있는데 마스크팩과 크림 제품을 출시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지난 17년 동안 성형외과 전문의로 일하면서 삶의 행복을 위해 꼭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성형을 권하지 않아 왔다. 수술보다 자신의 숨은 매력과 개성을 찾아 자신감을 회복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그 자신감은 평소 외모관리 습관에서 나온다. 코스메슈티칼 브랜드 ‘벨본’은 바로 그러한 습관을 조금 더 쉽게 기를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또 그동안 해온 관상성형 측면에서 설명하자면 ‘벨본’은 좋은 관상을 만들기 위한 자기관리 도우미를 만들겠다는 생각에서 시작됐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브랜드명 ‘벨본’은 어떤 의미인가.
▲이태리어로 아름답다는 뜻의 ‘bela’와 태어나다는 뜻의 영어 ‘born’의 합성어로 아름다운 여성으로 새롭게 태어난다는 의미를 나타낸다. 피부진정 및 세포재생 효과를 극대화한 고기능성 제품을 ‘재탄생’의 의미를 지닌 ‘벨본’이라는 이름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성형외과 전문의가 개발에 참여한 마스크팩인 만큼 기존의 제품과는 차별점이 있을텐데.
▲벨본 마스크팩은 피부 진정과 재생을 보다 빠르고 강력하게 도와주는 성분과 특수한 시트를 사용하는 등 피부시술 고객들의 효과적인 사후 관리에 초점을 맞췄다. 퀵수딩 앰플 마스크는 코셀이라는 냉감 원단을 사용해 진정효과를 도와주고, 바운스 앰플 마스크와 크림 마스크는 영양성분의 흡수력을 촉진 시켜줄 수 있는 극세사 원단과 바이오셀룰로오스 원단을 사용해 피부재생효과를 높였다. 또 벨본 마스크팩은 기존 제품에 비해 부착시간을 30% 이상 단축해 5분 정도면 충분히 영양성분이 흡수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마스크팩 3종과 크림 2종의 주요성분과 효능은.
▲마스크팩과 크림제품에는 바르는 보톡스라 불리는 아세틸헥사펩타이드, 지모추출물, 생체모방수, 비타민C컴플렉스, 콜라겐, 병풀추출물 등의 성분이 함유돼 있다. 때문에 피부가 붉어져 있거나 화끈거릴 때 진정과 손상되었거나 노화된 피부를 재생시켜 피부가 건강하게 회복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마스크팩, 크림 제품을 출시하면서 생각한 목표가 있다면.
▲ 좋은 코스메슈티컬 제품을 통해 고객들이 만족과 감동을 느끼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특히 마스크팩은 피부시술을 받은 사람에게는 뛰어난 재생효과로, 또 바쁜 직장여성들에게는 짧은 부착시간으로 충분히 어필할 것으로 기대된다.
-후속 제품 출시 등 향후 계획은.
▲여드름 케어, 선케어, 미백케어 등 기능성 및 트리트먼트 기능 제품들을 추가로 개발할 예정이며 향후에는 성형외과 아이덴티티를 적용한 프리미엄 라인업을 구축, 코스메슈티컬 시장의 한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매진할 계획이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