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업종 중에서도 오랫동안 유행을 잘 타지 않는 PC방창업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피시방의 경우 특별한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되며 운영을 할 때, 재료비가 따로 들지 않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반해, 기존의 칙칙한 분위기를 탈피한 인테리어, 카페처럼 편안하고 쾌적한 PC방이 아니고서는 살아남을 수 없다는 것이 업계의 흐름이라고 전문가들을 공통적으로 지적하고 있다.
최근에는 PC방 프랜차이즈 브랜드들도 먹거리를 대폭 확충하고, 카페처럼 고급스러운 PC방 인테리어를 도입하고 있다. 특히 PC방 카페테리아는 피시이용 요금에 먹거리 매출을 추가로 올릴 수 있어 PC방이 고수익 업종으로 변화하는데 큰 몫을 하고 있다. 차별화된 실속아이템으로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라이온PC방’은 PC방창업의 생리를 이해하고 그에 알맞은 니즈를 충족시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라이온PC방은 오랜 시간 앉아서 게임에 집중해야 하는 유저들을 위해 쾌적한 환경을 가장 먼저 제공한다.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스마트 이지 데스크’는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돼있어 편리함을 극대화 했다. 또 피파온라인3 전용 키보드 및 고사양 그래픽카드도 갖춰 고객들이 온라인 게임을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끔 했다.
또한 복잡한 하드카피 작업 등 주기적 세팅으로 별도의 비용과 노력이 소모되었던 기존의 피시방과 달리, 하드가 필요 없고 일괄적 게임 패치가 가능하다. 해킹 바이러스 차단이나 SSD급 스피드 가동, 작업 자동화를 이룬 라이온PC방의 관리시스템을 통해 관리비용 절감은 물론 누구나 쉽게 피시방 관리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갖췄다.
아울러 PC방을 찾는 젊은이들을 위해 다양한 즐길거리도 제공해 매출 향상을 돕고 있다. PC방 내 카페테리아 공간에 유명 핫도그 브랜드, 카페마리 등 트렌디한 메뉴를 추가하여 컵라면이나 과자로 국한되었던 과거와 달리 가맹점주들의 부가 수익요소를 더욱 다양화했다. 최근에는 세계과자코너, 스팀조리기 등을 추가하기도 했다.
관계자는 “매장 운영과 지원, 그리고 라이온PC방이 가지고 있는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꾸준히 매출이 성장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예비창업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앞으로 고객의 니즈에 맞는 실속아이템들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해가는 라이온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라이온PC방은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창업문의 신청을 받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