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닥터 스트레인지' 흥행요인은 유쾌함? 놓칠면 안될 유머 포인트는

부동의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닥터 스트레인지’가 영화 속에서 눈 여겨 볼 유머 포인트 3가지와 함께 ‘견벤져스’ 영상을 공개한다.





적재적소에 등장하는 마블식 유머와 ‘닥터 스트레인지’의 유쾌한 입담!



‘닥터 스트레인지’는 마블 영화답게 남다른 유머와 주인공 ‘닥터 스트레인지’의 유쾌한 입담으로 관객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 카마르-타지에서 닥터 스트레인지의 적응을 돕는 조력자 ‘모르도’는 닥터 스트레인지의 편의를 위해 와이파이 패스워드를 알려주며 웃음을 전한다. 현실 세계를 위협하는 적 ‘케실리우스’와 처음 마주한 긴장감 넘치는 장면에서도 닥터 스트레인지의 정확한 이름을 두고 설전을 벌이는 장면이 등장한다. 또한 히어로로 거듭난 닥터 스트레인지는 화려한 액션이 펼쳐지는 와중에도 특유의 입담으로 관객들의 웃음을 자아내고, 심지어 강력한 어둠의 존재 ‘도르마무’와 대적하는 장면에서조차 큰 웃음을 선사해 관객들의 도르마무 댓글 릴레이를 유행하게 만들었다.



에미넴부터 비욘세까지. 유머의 소재로 활용된 팝 음악 & 유명 뮤지션!



특히, 닥터 스트레인지는 팝 음악에 관심이 많은 인물로 등장해 영화 속에서 팝 음악을 여러 차례 유머의 소재로 활용한다. 환자를 수술하는 중에도 동료 직원과 척 맨지오니의 ‘Feel So Good’ 발매연도로 논쟁을 벌이던 닥터 스트레인지는 카마르-타지의 서고를 지키는 ‘웡’과 처음 만나 통성명을 주고 받던 중 아델, 에미넴, 비욘세 등 유명 뮤지션들의 이름을 거론하며 웡에게 농담을 던져 깨알 같은 재미를 선사한다.



닥터 스트레인지와 레비테이션 망토의 환상적인 케미!





또 하나의 유머 포인트는 극중 닥터 스트레인지의 상징적인 아이템 ‘레비테이션 망토’의 맹활약이다. 케실리우스에 의해 뉴욕 생텀이 공격받는 장면에서 처음 등장하는 레비테이션 망토는 위험에 처한 닥터 스트레인지를 드라마틱하게 구해낸다. 또한 이어지는 전투 장면에서 닥터 스트레인지를 도와 적들을 공격하는 활약을 펼친다. 영화 ‘아이언맨’의 인공지능 시스템 ‘자비스’를 떠올리게 할 정도로 지능은 물론, 유머 감각까지 갖춘 레비테이션 망토는 닥터 스트레인지와 완벽한 호흡을 과시하며 관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다.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소개하는 ‘견벤져스’의 탄생



‘닥터 스트레인지’ 속 유머 포인트와 함께 ‘견벤져스’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영화 속에서 닥터 스트레인지로 열연하며 뛰어난 연기력과 존재감을 선보인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출연해 5마리의 견벤져스들을 직접 소개한다. 화려한 아이언맨 수트를 입은 ‘아이언 멍’, 천둥의 신 ‘와르(르)’, 방패를 차고 있는 ‘캡틴 왈메리카’ 등 마블 히어로들의 코스튬을 그대로 착용한 견벤져스들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새로운 히어로 ‘닥터 멍스트레인지’가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등장하는 장면에서는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나는 연기를 옛날에 배웠거든. 요즘 식으로 뭐라도 해봐”라고 농담을 던져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낸다.

한편 ‘닥터 스트레인지’는 마블 코믹스를 원작으로 불의의 사고로 절망에 빠진 천재 신경외과 의사가새로운 차원의 세계를 깨닫고 세상을 구원할 강력한 능력을 얻게 되면서 히어로로 거듭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현재 IMAX 3D 및 전 포맷으로 상영되고 있다.

/최상진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