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세형의숏터뷰’는 SBS의 모바일 브랜드 ‘모비딕’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이미 온라인상에서 통합조회수 1,400만뷰를 기록한 검증된 모바일콘텐츠다. 특히 ‘표창원편’, ‘도끼&더콰이엇편’은 단일 클립으로 조회수 200만을 돌파하며 모바일 시청자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모바일상의 뜨거운 반응을 바탕으로 지상파에 전격 편성된 ‘양세형의숏터뷰’는 TV에서도 그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초밀착 인터뷰’, ‘연결고리 인터뷰’ 등 기존 인터뷰의 틀을 깨는 기상천외한 형식과 속도감 넘치는 편집이 TV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특히 프로그램 중간에 삽입된이재명성남시장과의 인터뷰는 최근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인물인 ‘최순실’, ‘우병우’에 대한 언급이 담겨 있어 이번 주 모바일을 통해 공개되는 ‘이재명편’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또한 양세형은이재명 시장을 향해 “사퇴하세요!” 라고 버럭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해 관심을 끌고있다.
‘양세형의숏터뷰’에 이어 6일 밤 12시 10분에는 모비딕의 또 다른 대표 프로그램인 ‘경리단길홍사장’이 TV 전파를 탄다. ‘경리단길홍사장’은 이태원 등지에서 이미 7개의 레스토랑을 성공시킨 방송인 홍석천이경리단길에 자신의 건물을 건축하고 레스토랑을 오픈하는 과정을 담은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이다. 기존에 TV에서는 볼 수 없었던 홍석천의 창업 노하우와 인간적인 면모가 진솔하고 유머러스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모비딕은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늦은 시간 방송을 시청하는 시청자들을 위해 야식 지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