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간편식 김치부리토 만드는 한뭉치
■현장탐방 오늘(낮 12시)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의 성공스토리를 들어보는 '현장탐방 오늘'. 이번 주에는 '한뭉치'의 김원국 대표를 만나 멕시코 음식 부리토와 우리나라의 김치가 만나 탄생한 '김치 부리토'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봤다.
김 대표는 바쁜 일상에 쫓기는 현대인들이 영양을 챙기면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고민해왔다. 특히 건강, 영양, 웰빙에 들어맞는 김치를 이용한 패스트푸드가 주력 상품이다.
이 중에서도 김치 부리토는 밀가루나 옥수수가루를 팬에 구워 먹는 멕시코 전통음식 토르티야에 김치와 볶음밥을 넣어 만든 음식이다. 김치는 특유의 향과 맛이 강해 다른 음식과 어울리기 힘들지만, 한뭉치의 김치부리토는 특허기술로 김치 특유의 향을 없앴다. "김치 부리토는 맛과 영양이 뛰어난 저칼로리 음식"이라는 게 김 대표의 이야기다.
한뭉치의 이야기가 담긴 '현장탐방 오늘'은 서울경제TV 홈페이지(www.sentv.co.kr)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한 점은 1544-9672로 문의하면 된다.
시초가 공략할만한 히든종목 바로 이곳에
■주식승천 10시(오후 10시)
하루를 마무리하는 밤 10시. 내일 장 걱정에 잠 못 이루는 투자자를 위한 주식시장의 만병통치약 같은 프로그램이 등장했다.
최은정 MC가 진행하는 서울경제TV의 '주식승천 10시'는 SEN플러스 최강의 멘토들과 보다 날카롭고 명쾌하게 시장을 파헤쳐 준다. '이슈&토크' 코너에서는 SEN플러스 김형근, 정대희 멘토가 시장을 뜨겁게 달구었던 핫이슈를 점검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예측해 본다. SEN플러스 멘토들의 포트폴리오 수익률과 순위, 상승률 등이 궁금하다면 '포트폴리오 점검' 코너는 필수다.
이어지는 '내일의 승천주' 코너에서는 내일 시초가를 공략할 '히든 종목'들이 공개된다. 11일 방송에서는 김형근 멘토와 정대희 멘토가 기아차와 테크윙의 주가 향방을 두고 종목 배틀에 나선다. 또 탄탄한 재무상황과 펀더멘털로 유명한 '명품 종목'을 중심으로 시장에서 선전할 승천주들이 대거 공개될 예정이다. 시청자들도 전화(02-3153-2619)와 무료문자(013-3366-0110)를 통해 실시간 종목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증시 뒷담화' 코너에선 주식시장의 소문과 진실을 낱낱이 파헤친다. 마지막으로 코너인 '내일장 투자전략' 시간에는 두 멘토의 촌철살인 투자전략을 들어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