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급·거래량 분석 통해 특징주 소개
■ 출발증시와이드 1부(오전 8시 52분)
성공투자의 첫 단주를 잘 꿰고 싶다면 한발 빠른 개장방송 서울경제TV '출발증시와이드'를 주목하자.
최애리나 앵커가 진행하는 출발증시와이드는 임형식 전문가와 유창희 유스탁 대표의 실시간 개장 상황 브리핑으로 문을 연다. 두 명의 전문가는 이슈 테마업종과 수급 특징주, 거래량 특징주까지 좀 더 세분화한 분석을 전해준다. 이어 1부 첫 코너 '강정헌의 시초가 플러스'에서는 공략주 매매의 귀재 강정헌 메리츠종금증원 영동지점 부장이 시초가 공략 가능한 종목을 제시하고 가격전략과 차트분석을 도와준다.
한 주간의 수익률 점검과 애프터서비스를 해주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고수들의 작전타임' 코너에서는 개장 10분 후인 오전 9시10분에 이득호 한국밸류21 대표가 오전 장 작전을 제시하고 숨겨왔던 비장의 종목을 시청자들에게 전수한다. 이어 김동섭 아이엠투자증권 이사가 글로벌 주요 이슈를 분석하고 오늘 장 키 포인트를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2010년 미스코리아 출신 김혜영 캐스터가 주식승천 출연자인 서울경제TV 멘토들의 신규 관심주 흐름과 포트폴리오를 꼼꼼하게 점검해준다. 서울경제TV '출발증시와이드'는 매주 월~금, 개장 8분전인 8시 52분부터 두 시간 동안 방송된다.
증시 움직이는 이슈 놓치고 싶지 않다면
■ SEN경제현장(오후 6시)
하루 30분, 대한민국 대표 경제방송 서울경제TV 'SEN경제현장'에서 신속 정확하고 생생한 오늘의 뉴스를 전달한다.
서울경제TV 강동석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SEN 경제현장'은 주식 시장과 관련된 뉴스 외에도 증시를 움직이는 경제, 정치, 사회, 문화 전반의 소식까지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또 서울경제신문 증권부 김종성 기자와 전화 연결해 오늘 장 코스피, 코스닥의 자세한 마감 시황과 업종들의 등락, 오늘 장 이슈, 특징주의 흐름을 짚어본다. 이어 서울경제신문 기자들의 발 빠른 취재력을 자랑하는 '뉴스현장' 코너에서는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이슈에 대해 원인과 현재 상황, 앞으로의 전망까지 자세히 파헤쳐본다. 국내외 여러 기업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한꺼번에 정리해 주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산업뉴스' 코너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신제품 출시 등 산업계 전반에 관련한 다양한 소식을 전한다.
서울경제TV 'SEN경제현장'은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후 6시에 방송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