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사이버대학교가 다음달 18일까지 2015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특수교육학과,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등 12개 학과에서 정원 내 신·편입전형과 산업체위탁(공무원 포함), 군위탁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편입학 지원은 전적 대학 전공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 등에서 35학점을 득한 경우 2학년으로, 70학점 이상일 경우 3학년 편입이 가능하다. 또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점을 이수한 경우에도 편입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대구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enter.dcu.ac.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입학을 위한 전형요소(학업계획서 70%, 학업적성검사 30%)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한편 지난주 대구사이버대는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로 몽골 학생들을 위한 현지 입시설명회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몽골 울란바토르시립대에서 열린 입시설명회에는 40여명의 몽골 대학생들이 참석해 큰 관심을 보였다.
김한양 대구사이버대 기획조정실장은 “이주여성, 외국 거주 교포, 외국인 학생들의 입학 문의가 크게 늘고 있다”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공부할 수 있는데다 다양한 장학제도로 학비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어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대구= ssr@sed.co.kr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