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불황으로 많은 치과의원들이 문을 닫고 있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눈에 띄는 성장을 거듭하며 환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치과가 있다. 5명의 치과 의사들로 구성된 새이플란트 치과(www.sayplant.co.kr)는 지난해 개원 이후 놀라운 속도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임플란트 전문 치과 병원이다.
새이플란트 치과는 임플란트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탄탄한 기술력을 지닌 의료진들의 진료와 사후 관리까지 책임지고 치료해 주는 것은 물론 모든 직원들이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환자를 돌보고 있다. 임플란트 전문 치과지만 환자가 자연치아를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임플란트는 꼭 필요한 경우에만 시술하는 걸 원칙으로 한다.
새이플란트치과 관계자는 "가능하면 환자가 자연치아를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치료하는 게 원칙"이라고 강조했다. 자연 치아에는 치아와 잇몸뼈를 연결하는 치주인대가 있는데, 이는 씹는 기능을 완충하고 보호하는 기능과 박테리아에 대한 저항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에 반해 임플란트에는 이런 기능을 하는 치주인대가 없다. 때문에 의사는 환자의 치아 상태를 진료하고 최대한 자연치아를 살릴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
임플란트 시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치과의사의 시술경험과 시술 장비, 치과 위생상태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일단 시술 병원이 정해지면 부작용 없이 치료가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의사의 설명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치료 기간 중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바로 의사와 상담하는 게 좋다.
임플란트 시술 비용이 과거보다 많이 저렴해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환자가 느끼는 비용 부담과 치료에 대한 두려움은 여전하다. 이런 환자를 안심하고 편안한 상태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무통 시술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쟁쟁한 실력의 의료진과 꼼꼼한 사후관리, 의료진과 환자간의 신뢰, 환자와 함께하는 기부 활동 등으로 환자의 만족도도 매우 높다. 이는 새이플란트 치과의 정직과 신뢰를 중시하는 문화가 환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결과로 풀이된다.
새이플란트 치과는 목동ㆍ천호ㆍ광명ㆍ인천ㆍ부천점을 갖추고 있으며 누구나 부담 없이 치아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