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독일ㆍ스페인ㆍ중국ㆍ인도 등 선진국 및 신흥국가 중심의 바이어를 초청해 오는 15일 수원 이비스호텔에서 '2012 G-트레이드 글로벌 수출상담회'를 연다.
수출 상담회에는 한ㆍ미, 한ㆍEU 자유무역협정(FTA) 발효로 수출 확대 가능성이 큰 정보기술(IT), 발광다이오드(LED), 보안, 자동차부품, 의료 품목 위주로 바이어를 집중 초청함에 따라 계약 성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출 상담회 참가비는 무료이며 통역서비스도 제공된다.
수원=윤종열기자
인천 15일 경인고속도 직선화 1공구 기공식
인천시는 오는 15일 경인고속도로 직선화사업 1공구에 해당하는 총 길이 2.3km, 왕복 4차로 규모의 도로건설공사의 기공식을 갖는다고 12일 밝혔다. 청라국제도시의 서울 접근성을 높이게 될 이 도로는 오는 2014년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2014년 1월 개통될 예정이다.
이번에 착공되는 1공구 구간을 포함해 경인고속도로 직선화 전체 사업구간은 계양구 효성동~서구 원창동 7.49km에 이른다. 경인고속도로 직선화 총사업비는 5,047억원으로 국비와 시비가 절반씩 투입된다.
인천=장현일기자
경기도 우대용 교통카드 무료발급 3년 연장
경기도내 만 65세 이상 노인과 장애인들이 수도권 지하철ㆍ전철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경기도 우대용 교통카드(G-PASS)'의 무료 발급 기간이 3년 연장됐다.
경기도와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는 도 북부청사 회의실에서 '경기도 우대용 교통카드 무료 발급 및 관리' 협약을 맺고 우대용 교통카드의 3년 연장 안에 합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 3년 동안 새롭게 65세가 되는 경기도내 노인과 등록 장애인 10만 여명이 수도권 지하철과 전철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우대용 교통카드 발급 사업비는 전액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에서 부담한다.
의정부=윤종열기자
학생창의력 올림피아드 예선 아주대서 열려
'2012 국제학생창의력 올림피아드' 한국예선대회가 11일~12일 아주대학교에서 개최됐다.
아주대 창의력연구센터와 한국창의력교육협회가 주최하고 지식경제부, 경기도교육청, 국립중앙과학관 등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이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겨루는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지역 예선(290여개 팀 1,900여명)을 통과한 전국 초ㆍ중ㆍ고교와 대학 126개 팀 879명이 참가했다. 40개 팀에 금상, 특별상, 은상, 르네상스상, 다빈치상 등을 수여하며, 은상 이상 수상팀에게는 오는 5월 23~26일 미국 테네시주립대학교에서 열리는 국제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에 출전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수원=윤종열기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