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해외박사과정 생명보험사회공헌장학생을 선발한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이번 사업은 해외대학의 보험전공 박사과정 유학생에 대한 장학사업을 통해 보험학자 및 글로벌 보험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혔다.
지원 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자(주민등록상 해외이주 신고자, 영주권자 제외)로 해외 주요대학에서 보험전공 박사과정 재학생 또는 입학확정자(2013년도 하반기), 입학예정자(2014년도)에 한한다. 타 장학금을 수령한 경우에도 신청이 불가능하다.
선발인원은 3명 내외로 학부 및 석사과정 성적이 우수한 자를 선발하며 생명보험 관련 논문 발표자, 보험계리사 자격소지자 등을 우대한다.
장학금 지급기간은 총 4년으로 등록금 실비전액과 유학국가별 생활비 일정액을 합해 연간 최대 7,000만 원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매 학기 심사를 통해 차년도 지원여부를 결정한다.
지원자는 공통으로 지원서 1부, 성적증명서 1부(학부/석사과정), 재학증명서 1부(또는 졸업증명서), 자격증 사본 1부, 여권 사본 혹은 기본증명서 1부, 논문 등 연구활동자료 1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제출해야 한다.
재학생의 경우 박사과정 지도교수의 추천서, 입학확정자나 예정자는 석사과정 지도교수의 추천서가 별도로 필요하다.
지원서 접수 마감일은 오는 31일로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사회공헌센터(서울 중구 퇴계로 173번지 극동빌딩 16층 사회공헌센터)로 등기우편 접수 또는 방문접수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2262-6668)나 이메일(gbjeon@klia.or.kr)로 문의하면 된다.
/디지털미디어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