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플을 준비 중인 사람이라면 조금 더 학습에 집중하는 것이 좋겠다. 최근 토플이 점차 어려워지는 추세로 많은 수험생들이 듣기, 읽기 영역에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따라서 토플에서 고득점을 얻기 위해서는 각 영역별로 체계화된 학습 방법이 요구되고 있다.
그렇다면 영역별로 고득점을 얻기 위해 전략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외국어 강의 사이트 EBSlang 관계자에 따르면 토플 듣기 영역 고득점을 위해서는 초급 수준에서는 명확하게 들리지 않는 단어와 연음 되는 부분을 반복해서 듣고, 중급 수준에서는 받아쓰면서 전체 흐름을 파악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급 수준에서는 자주 틀리는 문제 유형을 파악하고 되도록 많은 문제를 풀어보는 훈련을 해야 한다.
또한 읽기 영역은 평소에 글을 읽으면서 연습장에 핵심 내용을 기록하는 습관을 들이면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고, 새로운 문제 유형에 대처하기가 쉬워진다. 쓰기 영역의 경우 평소에 논리와 흐름이 명확한 에세이 예시를 많이 읽어보면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스피킹은 원어민 음성을 자주 듣고 따라하며, 원어민의 말하기 속도와 발음 억양이 나의 말하기 묻어날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것이 좋다.
‘EBSlang’에서는 듣기, 읽기, 쓰기, 스피킹 등 토플의 모든 영역을 체계화 시킨 ‘토플목표달성(이하 플목달)’ 온라인 강의를 통해 학습자들의 고득점을 지원하고 있다.
철저히 검증된 최고의 강사진이 참여하는 플목달은 온오프라인 학습관리, 저렴한 수강료, 환급 시스템 등으로 이미 토플러들 사이에서는 가장 효율적으로 공부하고 쉽게 고득점을 올릴 수 있는 강의로 자리잡았다.
초급 학습자를 위한 플목달 65코스는 LC/RC 기초 다지기 강의로 토플에 대한 쉬운 접근점을 제시해 준다. 더욱 실력을 쌓고자 하는 학습자라면 90코스를 통해 쓰기와 스피킹에서 20회의 1:1강사 첨삭, 각 강의별 리뷰, 보카 테스트, Writing Preparation 등 오프라인 학원 못지 않은 학습관리 지원을 통해 토플 고득점에 도전할 수 있다.
플목달 강의는 교육과학기술부 평생학습계좌제 인증 획득으로 수강 인정 및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여 자신만의e-포트폴리오 작성이 가능해 취업 준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수강료 50% 환급 제도를 통해 성실하게 학습에만 참여해도 현금 환급을 받을 수 있어 더욱 부담없이 이용 가능하다.
플목달 강의의 수강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EBS에서 운영하는 투명한 수강후기는 물론 무료로 제공되는 샘플강의를 수강을 통해 사전에 꼼꼼하게 체크하고, 본인에 맞는 강의를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샘플 강의는 EBSlang 홈페이지(www.ebslang.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미디어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