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오디션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와 사업화가 가능한 우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오디션은 예비창업가(개인)가 참가하는 아이디어 부문과 창업초기기업이 참가하는 사업화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아이디어 부문의 경우 공고일인 30일 기준 도내 거주 중인 개인 또는 3인 이하로 구성된 단체이며, 사업화 부문은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창업한 경기도에 있는 중소기업이다. 다만 공고일 이전 국가 및 지자체·민간에서 시행한 공모전 등 각종 오디션에서 5,000만원을 초과하는 시상금이나 부상을 획득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참가가 제한된다.
참가자들은 1·2차 예선과 본선을 걸쳐 오는 10월 20일 판교 창조경제혁신센터 에서 열리는 최종 결선까지 본격적인 오디션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오디션에서는 대상 1팀을 비롯해 금상 2팀, 은상 2팀, 동상 2팀 등 총 7팀을 입상자로 선발할 예정이다. 대상은 5,000만원, 금상은 3,000만원, 은상은 2,000만원, 동상은 1,000만원의 상금이 각각 지급된다. 결선 입상 7개 팀은 12월 중 개최 예정인 데모데이 참가를 통해 슈퍼맨펀드 투자 기회를 잡을 수 있으며, 창업보육센터 및 벤처센터 우선 입주, 도내 각종 중소기업 지원 사업 우선 연계 지원 등의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참가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이지비즈시스템 홈페이지(http://www.ezbiz.or.kr)를 참조하면 된다.
손수익 경기도 기업지원과장은 “슈퍼맨 창조오디션은 유망 스타트업에 대한 5% 이상의 의무투자를 기반으로 하는 슈퍼맨펀드를 근간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라며“이를 통해 도내 청년 창업붐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