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동탄2신도시 A29블록에 총 1,348가구 규모의 '동탄2신도시 푸르지오'를 28일 모델하우스 개관과 함께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25층 11개동 규모의 동탄2신도시 푸르지오는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평형별로는 59㎡ 778가구를 비롯해 74㎡ 286가구, 84㎡ 284가구다.
동탄2신도시 푸르지오는 KTX(고속철도) 동탄역 광역환승센터와 대규모 상업시설이 가까운데다 초등학교가 맞닿아 있고, 인근에 중학교와 고등학교가 추가로 설치될 예정이어서 교통과 교육환경이 뛰어나다. 동탄2신도시 커뮤니티 시범단지 내에 위치한 커뮤니티 센터와도 인접해 있어 시설 내 위치한 다양한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인근에 리베라CC와 시범단지 내 근린공원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대우건설은 입주민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단지를 남향위주로 설계하고, 동간 거리를 최대한 넓힌 공간설계를 바탕으로 입주민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외벽 특화디자인을 적용해 랜드마크 단지 이미지를 구현할 계획이다.
단지 내에 위치한 대형커뮤니티 시설인 '유즈(Uz))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시설이 조성된다. 조경시설로는 4개의 정원을 비롯해 힐링포리스트ㆍ에세이산책로ㆍ터칭팜ㆍ트윙클 전망대 등 다양한 신조경상품이 적용돼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힐링포레스트는 대우건설이 입주민들의 건강을 삶을 위해 단지 내에 침엽수 등을 심어 조성하는 작은 숲이다. 터칭팜은 채소 등을 재배할 수 있는 텃밭을 말한다. 이 밖에 단지내 보행로에는 새싹정류장과 키즈벨트를 조성해 자녀들의 안전을 고려했다.
입주자들의 편리성을 고려한 특화 아이템 적용도 눈에 띈다. 확장형을 선택하면 주방에 식료품과 수납이 어려운 큰 주방기구도 수납할 수 있는 대형 수납공간(팬트리룸)을 제공한다. 또 세탁기가 설치되는 다용도실을 전면 발코니에 설치해 세탁과 건조를 한 공간에서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 밖에 확장 때 별도 선택이 가능한 옵션(유상)으로 유아기ㆍ학령기ㆍ 부부 중심 등 입주자의 생애주기에 맞는 붙박이장을 제공한다.
대우건설은 입주민들의 에너지절감을 위해 실시간 에너지모니터링 시스템과 대기전력차단장치ㆍ센서감지형 무선일괄제어시스템 등 다양한 그린프리미엄 상품들도 적용할 계획이다. 입주예정시기는 2015년 하반기다. 1899-2280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