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대상 부지는 총 13만1,427㎡ 규모로 복합물류, 제조업 시설 부지로 구성됐다. 입주신청 자격은 화물을 하역ㆍ운송ㆍ보관ㆍ전시하는 업종 또는 이를 지원하는 사업, 수출을 주목적으로 하는 제조업, 제조업종의 외국인투자기업, 수출입거래를 주목적으로 하는 도매업 등 사업을 영위하는 복합 물류 업체 및 제조업체다. UPA는 오는 15일 울산항 마린센터 다목적 홀에서 입주희망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자세한 사항은 UPA 홈페이지(www.upa.or.kr) 입찰정보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울산=김영동기자
천안 제5일반산업단지 산업용지 등 수의계약 분양
충남 천안시는 성남면 대화리 일원에 조성 중인 천안 제5일반산업단지의 산업시설용지, 지원시설용지, 주차장용지, 주유소용지를 선착순 수의계약으로 분양한다.
대상용지는 산업시설용지 80필지 87만3,193㎡를 비롯해 지원시설용지 20필지 1만2,710㎡, 주차장용지 1필지 1,617㎡, 주유소용지 1필지 2,288㎡ 등 102필지 88만9,808㎡다.
공급가격은 산업시설용지는 ㎡당 24만8,050원, 지원시설용지는 ㎡당 최저 45만8,500원에서 최고 59만7,000원이다. 주차장용지는 ㎡당 42만500원, 주유소용지는 ㎡당 60만2,000원이다.
총면적 152만3,000㎡의 천안 제5일반산업단지는 이달 준공 목표로 조성 중이며 토지사용이 즉시 가능하다. /천안=박희윤기자
인천 전국체전 대비 '범시민 클린업 데이'실시
인천시는 오는 18∼24일 개최되는 제94회 전국체육대회 개막 앞두고 오는 8일 옛 시민회관쉼터 등 시 전역에서 도시환경정비활동인 범시민 '클린업 데이'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는 김교흥 인천시 정무부시장과 박우섭 남구청장을 비롯해 인천시 새마을협의회, 바르게살기협의회, 자유총연맹, 통장자율회, 주민자치연합회, 부녀회 등 시민 600여명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인천=장현일기자
제23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회 성황
생활체육인들의 화합과 열정의 축제인 제23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회가 경북 김천종합운동장에서 4일부터 6일까지 성황리에 진행됐다.
경북도내 23개 시ㆍ군에서 9,00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대회는 육상, 배드민턴, 생활체조 등 20개 종목의 경기가 22개 경기장에서 진행됐다.
김천시는 이번 대회를 위해 각종 홍보탑을 설치하고 배너기와 대형화분을 시내 곳곳에 설치해 환영분위기를 조성하는 한편 시가지에 대한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통해 쾌적한 도시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김천=이현종기자
김천시 사회복지시설 운영평가 최우수
경북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이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사회복지시설 운영평가에서 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관 표창을 받았다. 사회복지시설 운영평가는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라 3년마다 사회복지시설 평가원에 위탁해 전국에서 11개 유형의 모든 시설에 대해 실시하고 있는 제도.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003년 신축해 대구카톨릭복지재단에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600여명의 노인들이 교양강좌와 취미교실 등에 참여하고 있다. /김천=이현종기자
여수~부산 남도해양관광열차 탑승률 85%
지난달 27일 운행을 시작한 남도해양관광열차가 탑승률 85%를 기록하며 인기를 모이고 있다.
여수와 부산을 오가는 관광열차는 거북선 형상을 딴 기관차를 비롯한 5개의 객차에 총 218석으로 구성돼 있다. 동백꽃, 거북선 등의 모티브를 적용해 힐링실, 가족실, 카페실, 다례실, 레포츠실 등 남도의 맛과 멋을 살린 특색있는 객실을 갖췄다.
부산에서 출발해 구포, 진영, 창원중앙, 마산, 진주, 북천, 하동, 순천, 여천을 거쳐 종점인 여수엑스포에 도착한다. /여수=박영래기자
경기도, 어린이 건축물 그리기 대회 추진
경기도는 초ㆍ중등학생들에게 건축문화에 대한 이해를 향상 시키기 위해 오는 9일 경기도청 잔디광장에서 '제1회 어린이 건축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참가 대상은 도내 초ㆍ중학교 학생이며 1,000여명의 학생들이 이번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도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등 모두 12작품을 선정, 시상한다. 또 출품작품 가운데 특선ㆍ가작ㆍ입선 등 다수의 작품을 선정, 경기도건축사회장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시상은 경기도지사상과 경기도교육감상이 주어진다. 대한건축사협회 경기도건축사회 주관으로 이뤄지는 이번 대회의 시상식은 오는 11월23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다. /수원=윤종열기자
경기도 재래시장 '명품점포' 30여 곳 선정키로
경기도가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명품점포인 '핵 점포' 30여 곳을 선정, 운영한다. 도는 이를 위해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오는 11일까지 도내 전통시장에 소재한 점포를 대상으로 명품점포를 모집한다.
핵 점포는 전통시장이나 백화점, 쇼핑센터 등 상권밀집지역에서 상품경쟁력, 고객인지도, 브랜드가치 등이 높아 소비자를 유인하는 기능을 갖고 있는 점포다.
도는 선정된 핵 점포에 대해 점포당 300만원 이내의 간판교체, 내부인테리어 개선 등을 지원한다. 또 명품점포 인증서를 교부하고 점포 마케팅비용도 일부 지원할 계획이다. /수원=윤종열기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