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송파구는 초등학교 5~6학년생 20명을 대상으로 4일부터 11일까지 송파N인터넷방송국에서 송파어린이 방송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인터넷방송국 PD와 아나운서가 어린이들에게 각각 방송 이론과 카메라 촬영방법을 알려주며 지역 명소 촬영과 영상 편집, 뉴스읽기 체험을 진행한다.
구 관계자는 “방송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워갈 수 있도록 준비했기 때문에 학생들의 진로 탐색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작구, 올 상반기 사당종합체육관 준공 계획
서울시 동작구는 2014년 준공을 목표로 올 상반기 중 사당종합체육관 공사를 시작한다고 3일 발표했다.
체육관은 연면적 7,102m²,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사업비 234억원이 들어간다. 체육관에는 배드민턴장과 농구장 등 체육 경기와 문화프로그램을 열 수 있는 다목적실과 각종 운동시설이 있는 체력단력장으로 꾸며진다.
노원구, 24일부터 ‘노원인문학’ 특강
서울시 노원구는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28일까지 ‘노원인문학’ 특강을 연다.
매주 목요일 오후2시부터 노원평생교육원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모두 6주 과정이다.
한홍구 성공회대 교수가 ‘사진으로 보는 한국 근현대사’를 주제로 강연한다.
수강료는 3만원으로 기초생활수급자는 면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5일까지 구 홈페이지(nowon.kr)를 이용하거나 평생학습과(2116-3996)에 방문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