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무더위 싹~ 시속 90㎞의 아찔한 낙하… 온몸이 쭈뼛쭈뼛

물놀이 계절… 다양한 이벤트 내세운 워터파크

대명리조트가 운영하는 오션월드의 카이로레이싱.

에버랜드 캐리비안 베이의 아쿠아루프.

리솜스파캐슬은 온천수로 급수하는 수영장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때이른 무더위로 일찌감치 문을 연 워터파크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앞세워 고객몰이에 나서고 있다.

특히 워터파크의 양강이라고 할 수 있는 에버랜드 캐리비안 베이와 대명 오션월드가 시설을 개보수하고 세계적인 팝스타를 초청하는 등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개선해 고객맞이 준비를 끝냈다.

#캐리비안 베이

360도 회전 아쿠아루프 눈길… 세계 정상 힙합 스타들 공연도

이미 야외시설을 전면 오픈, 운영에 들어간 캐리비안 베이는 아쿠아루프ㆍ타워부메랑고ㆍ서핑라이드 등을 오픈, 젊은 입장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여러 놀이시설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캐리비안 베이가 개장 15주년을 기념해 신규 오픈한 '아쿠아루프'로 튜브를 타고 이용하는 일반 슬라이드와 달리, 맨몸으로 탑승, 체감속도가 90㎞/h(실제속도 60㎞/h)에 이르며 몸으로 느끼는 중력가속도도 2.5G에 달한다.

특히 워터슬라이드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360도 회전구간이 있어 스릴이 넘치며 캡슐 형태의 승강대에서 카운트다운과 함께 바닥이 사라지며 떨어지는 탑승 방법도 긴장감을 더 한다.

유아 및 어린이들을 동반한 입장객들이라면 유아전용 풀장인 키디풀이나 유아풀ㆍ튜브에 몸을 싣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유수풀 등을 이용하면 좋다. 특히 물놀이 중 휴식이 필요하거나 몸을 따뜻하게 하고 싶을 때에는 실내외에서 즐길 수 있는 스파를 찾아 몸을 따뜻하게 할 수도 있다.

캐리비안 베이는 지난 휴장 기간 동안 고객 편의시설도 대폭 개선했다.

유아 수면실ㆍ수유실 등 서비스 시설들이 전용 라운지를 갖춘 신규 공간으로 확장 이전하면서 면적과 수용 인원 수가 약 2배로 늘었다

한편 캐리비안 베이는 본격적인 시즌 오픈을 맞아 지난 5월 한 달간 특별한 프로모션도 진행했다.

7월에는 세계 유일의 워터파크 음악 축제인 '썸머 웨이브 페스티벌'도 예정돼 있다. 7월14일과 15일 양일에 걸쳐 PMC 네트웍스와 함께 펼치는 '썸머웨이브 페스티벌 2012'는 루다크리스(Ludacris), 타이오크루즈(Taio Cruz), 엠플로(M-flo) 등 세계 정상 힙합 아티스트들이 출연, 꾸미는 수상 무대로 1일 공연 관람권이 8만8,000원이며, 13일까지 조기 예매하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션월드

슈퍼S라이드·서핑마운트 스릴 만끽… 학생·군경·여성 등 최대 55% 할인

지난해 최다 입장객 기록을 세운 오션월드도 고객 편의시설을 대폭 개선했다. 익스트림 로커의 경우 3층으로 증축해 375개나 늘렸다. 이로써 최대 수용 로커가 2만622개에서 2만997개로 늘었고 탈의공간도 넓어졌다. 샤워기 또한 135개를 추가해 485개로 늘렸고 파우더룸도 확장, 샤워 후 개인정비 공간이 여유로워졌다.

지난해 약 173만명의 방문객 수를 기록하며 국내 워터파크 시장의 성장을 주도한 오션월드는 올 해도 슈퍼S라이드, 카이로 레이싱, 서핑마운트, 몬스터블라스터, 슈퍼부메랑고 등 규모와 스릴을 자랑하는 놀이기구와 로커ㆍ샤워실 증축 등 편의시설 개선으로 고객맞이에 나섰다.

이와 함께 오션월드는 워터파크 중 유일하게 수도권에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오션월드는 올해도 10월7일까지 강서ㆍ강동ㆍ강남ㆍ강북 등 서울권과 일산ㆍ분당ㆍ인천ㆍ수원ㆍ안양 등 수도권 전지역에 지난해보다 2개 늘어난 총 21개 노선을 운행한다. 셔틀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용일 하루 전 오후5시까지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해야 한다.

아울러 비발디파크 오션월드는 6월2일부터 7월6일까지 2012년 여름 두 번째 할인 대잔치를 진행한다.

학생할인, 생일자할인, 군경할인, 여성전용 할인 등 최대 55%까지 특가적용을 받을 수 있다. 할인이벤트 이용시 구명조끼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홈페이지 참조 www.daemyungresort.com)

#리솜스파캐슬

스파·유수풀 등 100% 온천수 사용…· 요일별 해당 지역민엔 40% 싸게

리솜스파캐슬은 가족여행객들에게 추천하는 웰빙워터파크로 2개의 온천공에서 매일 3,800톤의 보양온천수를 전업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워터키퍼'를 둬 상시 수질을 관리ㆍ점검하고 있다.

약 20개의 온천스파 시설과 급류파도풀ㆍ워터슬라이드ㆍ유수풀 등의 물놀이 시설 모두에 100% 온천수를 사용하고 있어 물놀이와 더불어 건강과 미용을 함께 챙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 6월을 맞아 알뜰족을 위한 할인이벤트를 실시, 신분증만 있으면 반값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신분증을 지참한 1966년생 혹은 66세 성인과 이름이 4글자 이상인 사람, 6월 전역자 모두 50% 할인 받을 수 있고 4인 이상 가족티를 입어도 50%의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요일별로 정해진 해당 지역민에게는 40%의 할인을 제공한다. 월요일에는 인천ㆍ경기, 화요일은 서울, 수요일은 전라도, 목요일은 경상도, 금요일은 강원도ㆍ충북의 지역민이 주민등록증을 제시하면 할인 받을 수 있다. 그리고 학생증을 지참한 여대생 3명이 입장할 때 1인당 2만4,000원, 6명 입장시 2만2,000원, 9명 입장시 2만원으로 할인해준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