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국제국제일반
아프간 수도 카불 로켓 피격…최소 8명 사망·30여명 부상

테러범이 시내에 23발 발사, 주택가 덮쳐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주택가 등 시내에 20여 발의 로켓이 발사돼 최소 8명이 숨지고 30여명이 부상했다. /로이터·연합뉴스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주택가 등 시내에 20여 발의 로켓이 발사돼 최소 8명이 숨지고 30여명이 부상했다.

아프간 톨로뉴스와 AF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21일 오전 9시께(현지시간) 카불 중북부 여러 지역에 로켓이 강타했다. 타리크 아리안 내무부 대변인은 “아침에 테러범들이 카불 시내에 로켓 23발을 발사했다”며 “불행히도 로켓이 주택가를 덮쳤다”고 발표했다. 테러범들은 소형 트럭 두 대를 이용해 서로 다른 지점에서 로켓을 발사했다. 카불 로켓 공격에 따른 사망자 수는 현재까지 8명, 부상자는 31명으로 파악됐지만 더 늘어날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이날 로켓은 카불 시내 각국 대사관과 글로벌회사들이 모여있는 ‘그린존’ 근처도 강타했다. 현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로켓 발사 장면과 벽, 창문 등이 파손된 건물 사진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현지 매체들은 테러범들이 로켓을 발사하기 전 카불 시내 차량 두 대에서 먼저 폭탄이 터졌다고 보도했다. 차량 폭탄테러로 1명이 숨지고, 다른 3명이 다친 것으로 전해졌다. 카불 시내는 이날 오전 로켓 공격 이후 추가 공격을 우려해 대피하는 차량과 군·경 차량, 구급차가 정신없이 뒤섞였다. 다만 현재까지 공격의 배후를 자처하는 단체는 없다.
/김기혁기자 coldmetal@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제부 김기혁 기자 coldmetal@sedaily.com
메이저리그 구단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의 단장 빌리빈은 야구라는 스포츠 영역에 통계학을 도입해 우승을 이끌어냈습니다.
이처럼 모든 삶의 영역엔 경제 원리가 숨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경제로 행간을 읽어내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기자채널로 이동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